등산과 자전거 여행/근교산

함양오봉산(20110219)

오도재 2011. 2. 21. 10:05

2월 19일 (토) 07:00 삼천포를 출발하여 예정시간보다 좀 늦게 함양에서 해룡이 친구를 만나

내차는 뇌산마을(하산예정지)에 주차시키고 산행들머리에 도착하여 본격 산행을 준비히였다. (08:45)

<08:47> 출발에 앞서 기념 사진

해룡이 친구가 친절히 들머리까지 안내 해주고 기념 사진까지 (일터에 일이 있어 함게 하지 못해 아쉽다)

귤과 오이까지 준비하고 이곳까지 안내해준 해룡이 한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초입무터 2키로정도 된삐알이 이어지고 능선 부근에서 인월쪽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난다

잔설이 남아 내리막길에서 엉덩방아를 찟기도 ... 포근하지만 응달에는 아직도 잔설이

오름길에서 바라본 오봉 --- 봉우리가 다석여서 붙여진 이름이고 맞은편에 삼봉산이 있다

능선길 : 우리는 오불사에서 올라왔고 팔령재에서 올라오는길과 만나며 거리도 비슷하다.

능선길에서 바라본 오봉산 줄기

오봉산 맞은편 삼봉산  가스때문에 잘 보이지 않는다

우리들이 올라온 능선길

삼봉산 넘어 지리산 주능선이 보이고........가운데가 반야봉 오른쪽이 만복대

오봉산 가는길에 헬기장처럼 생긴곳... 간식도 먹고 소주도 한잔 나누고 잠시 쉬어갑니다.

오봉산입니다. 사람처럽 보이는것이 표지석이네요

운봉쪽입니다, 반야봉도 보이고 만목대 바래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네요

드디어 오봉산 꼭대기에 올랐습니다. 나도 찍었는데 사진이 없네요 아마도 잘못 찍었나 보네요

가야할 길 -- 옥녀봉에 가서 점심을 먹기로 하는데 제법 가야할것 같네요

잔설이 많고 응달쪽에는 녹다가 얼어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엉덩방아를 찟기도 하고....

오봉산 능선 왼쪽은 웅곡이구요 오른쪽은 삼봉산과 인산수련원이 있습니다, 웅곡마을 농장

옥녀봉 (玉女峯)은 남자의 성기를 닮았다고 고추봉이라고도 한답니다. ㅋㅋㅋ

배도 고프고 어렵사리 옥녀봉에 도착했습니다,

점심시간입니다, 라면을 끓일준비를 했는데 라이터가 없네요, 할수 없지요

해룡이 친구를 위해 피조개랑 가오리 회를 준비 했는데 아쉽지만 우리끼리 소주와 간장으로 허기를 달랬습니다.

이름 모를 무덤

천령산이네요 : 여기서 각종 행사시 채화를 하는곳인가 봅니다,

하산길의 소나무 숲이 아릅답습니다.

뇌산마을에 설치된 오봉산 등산 안내도

8시 50분 산행시작 15시 10분 하산 완료 (6시간 20분소요, 중식시간 포함)

함양읍 조양식당에서 순대로 소주 한잔씩 나누고 삼천포에서 물메기탕으로 저녁까지 먹고 오늘 일정을 마무리 .

'등산과 자전거 여행 > 근교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지맥 5구간(20115015)  (0) 2011.05.16
지리산  (0) 2011.04.13
[스크랩] 창선도 종주 25km 지도  (0) 2011.01.26
남해지맥이란?  (0) 2011.01.26
남해지맥 3구간(팽현고개~앵강고개)  (0) 2011.01.24